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5 호 [기획]단과대 연합행사, <인과 연>

  • 작성일 2024-06-07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349
신희원

  싱그러운 봄이 지나고, 푸른 5월이 찾아오며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는 단과대 연합 축제가 열렸다. 5월 28일부터 29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떤 부스와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축제에 등장한 수뭉이(촬영: 권예은 기자)


  올해 단과대 축제의 드레스코드는 Y2K&레트로 컨셉에 맞춘 ‘데님’으로, 해당 소재의 아이템을 착용하면 각 단과대 별 선착순 200명에게 해당 단과대 수뭉이 타투스티커를 증정했다. 또한, 예비군 훈련 확인서를 지참한 상명대 재학생 예비군들, 또는 학생회비를 납부한 학우들이 5개의 각 단과대 부스 딱지를 모아 제출하면 매일 선착순으로 푸드트럭 5천 원권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부스는 외부 업체 부스, 5개의 단과대 학생회 부스 등으로 구성되었다. 각 단과대 부스별로 다양한 게임을 통해 먹거리 또는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글로벌인문학부 전공별 부스에서는 각 지역권을 대표하는 음식을 판매했다. 공과대학 부스에서도 각종 음료 판매 및 매칭을 통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부스 등을 운영했다. 디자인대학 부스에서는 패션 스타일에 따라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패션액츄얼리’ 프로그램과 패션디자인전공, 텍스타일디자인전공, 세라믹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축제 기간 내내 수많은 학우들이 여러 부스들을 방문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축제 부스의 모습(촬영: 신희원 기자)


<인과연>: 쇼킹라이어, 도전 골든벨, 단과대를 찾아라


  <인과 연>은 글로벌인문학부대학, 디자인대학, 예술대학, 융합기술대학, 공과대학 총 5개의 단과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연합 행사 프로그램으로 전공과 무관하게 모든 학우가 즐길 수 있는 취지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세 개의 프로그램 모두 학생회비를 납부한 학우들만 참여가 가능했다. ‘쇼킹라이어’는 5월 28일 화요일 6시부터 세 타임에 나누어 진행되었다. ‘쇼킹라이어’는 매 타임별 단과대 회장단 중 한명인 ‘라이어’와 슴우 50명이 대치하며 라이어의 문제를 듣고 진실 혹은 거짓을 선택하는 심리게임이다. 상품은 타임별 최후의 1인에게 신세계 상품권 30만 원권을 지급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29일 오후 5시에 ‘도전 골든벨’을 진행했다. 학생회비를 납부한 상태여야하고, 각 단과대 별로 최대 30명씩 참여할 수 있는 퀴즈대회이다. 지구 과학, 넌센스 퀴즈, 상식 퀴즈, 스포츠 경제, 등 각 단과대별 지식, 재치 문제로 이루어졌다.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1등부터 3등까지 에어팟 맥스 등 상품을 지급했다.


  마지막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단과대를 찾아라’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에브리타임, 인스타그램 카드뉴스에 소개된 키워드 속의 단과대학 학생회 임원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5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했다. 단과대 명찰을 단 사람들 중 키워드 속 특징을 가진 사람을 찾고, 해당 인물이라 추정되는 사람에게 암호를 전달한 후 알맞는 답변을 받아야한다. 이후 상품과 교환이 가능한 종이를 받고 운영본부에 방문하여 학생회비 납입을 확인받으면 된다. 단과대별로 1명씩 하루에 총 5명에게 지급하며 상품은 쿠폰 1만 원권을 지급했다. 


상명대 학보사에서 주최한 부스


  상명대학교 학보사에서 축제 양일간 부스를 운영했다. 상명대 학보사는 <두유 노 학보사?>, <학보 퀴즈&피어오름 퀴즈>, <학보사는 사랑을 싣고~>로 총 3개의 부스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상명대 학보사 축제 홍보 포스터(출처: 상명대 학보사)


부스 프로그램1 : <두유 노 학보사?>


  상명대학교 학보사 인스타그램(@_smu_press)에 학보사와 관련된 카드뉴스를 제작해 업로드 했다. 제작된 카드뉴스를 바탕으로 기자들이 학보사에 대한 소개, 학보 배포대 위치, 학보 제작 과정 등 학우들에게 설명을 진행했다. 위 내용을 바탕으로 학보사와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풀면 간식을 선물로 증정했다. 


<학보 퀴즈&피어오름 퀴즈>


  학보 733호(개교기념호) 16면에 있는 ‘학보 퀴즈&피어오름 퀴즈’를 풀어서 학보사 기자들에게 보여준 후, 비교과 프로그램센터 부스 ‘피어오름 오락실’의 상품 게임 참여권을 받을 수 있었다. 


학보 퀴즈&피어오름 퀴즈(가로세로퀴즈) (출처: 상명대 학보사)

비교과 프로그램 센터 ‘피어오름 오락실’ 부스 홍보 포스터 (출처: 피어오름)

  상명대학교 비교과 서포터즈 ‘피어오름’과 함께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만큼, 많은 학우들이 비교과와 학보사에 대해 많이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학보사는 사랑을 싣고~>

포스트잇 앞면에 본인의 매력 어필 키워드를 적고뒷면에 연락처를 적어 접수한 뒤해당 포스트잇이 맘에 드는 사람이 뽑아가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랜덤으로 이성의 연락처를 뽑는 것이 아닌본인의 맘에 드는 이성의 매력이 적힌 포스트잇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었던 만큼많은 학우들이 참여하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

학보사 부스 현장 모습(출처: 정소영 편집장)


  학보사 부스가 문전성시를 이루며 학우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번 축제를 통해 상명대 학보사에 대해 많이 알릴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상명대 학보사의 활동에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또한, 더 많은 학우들이 상명대 학보사에서 제작하는 학보를 읽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단과대 연합행사, <인과 연>을 통해 학우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길 바라며, 남은 2024-1학기도 알찬 대학생활을 보내길 바란다.



정소영 편집장, 신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