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비교과교육과정 ‘피어오름’ 학생설명회 개최

  • 작성일 2024-03-22
  • 조회수 5440
커뮤니케이션팀

우리 대학은 지난 3월 19일(화), 20일(수) 이틀간 상명대의 비교과교육과정인 ‘피어오름’의 학생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과 천안캠퍼스 한누리관 등 양 캠퍼스에서 개최된 본 행사에는 약 1,000여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학교의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한 설명과 상담이 진행되었다.

 

‘피어오름’이란 친구라는 뜻의 피어(PEER)와 성장이라는 뜻의 오름을 의미하며 상명대의 비교과교육과정을 통칭하는 용어이다. 언어, 심리, 진로, 취업, 창업, 학습 등의 분야로 구분하고 진로검사, 교양자기설계컨설팅, 창업멘토링, 심리검사 등 수백 여개의 교과 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상명대 재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과거에도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하여 학생들에게 홍보하는 설명회를 몇 차례 진행하였으나, 강의실에서 강의를 통해 일방적인 전달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 점을 개선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Q&A를 통해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한 궁금한 점을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탑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하였다.

 

또한, 서울과 천안 총 16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교수학습개발센터, 취업진로지원팀, 학생상담센터, 학사운영팀, 창업지원단 등 20여개의 부서가 참여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의 설명과 함께 학생들에게 유익한 이벤트도 다수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직접 대면으로 상담을 받으니 비교과교육과정의 로드맵을 한 눈에 알 수 있다고 해서 많은 제 친구들과 같이 참여했다”며 높은 관심도와 만족도를 나타냈다.


행사를 주관한 손우성 비교과통합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교는 앞으로도 철저한 수요조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비교과교육과정을 개설하는 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